[보도] 캘거리에서 선보이는 화려한 태권도 공연, 숨막히는 기술의 아름다움
작성자 정보
- 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72 조회
- 목록
본문
주캐나다 한국문화원과 함께 펼쳐지는 국기원 태권도 시범단 공연
해외문화홍보원(KOCIS, 원장 김장호)과 주캐나다 한국문화원(KCC, 원장 이성은)은 6월 20일 화요일 저녁 19시 (MT), 캐나다 앨버타주 캘거리 서던 앨버타 주빌리 공연장 (Southern Alberta Jubilee Auditorium)에서 국기원 태권도 시범단 공연을 펼친다.
국기원 태권도 시범단은 작년 오타와와 토론토 지역 순회공연에 이어 올해 한국과 캐나다의 수교 60주년을 기념하여 양국 간 문화를 통한 서로간의 이해를 확대하고 태권도 세계화에 앞장서기 위해 캐나다를 재방문하게 되었으며, 밴쿠버 – 캘거리 – 사스카툰 순으로 캐나다 서부/중부 지역을 순회하며 시범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동안 토론토, 오타와, 밴쿠버에서는 국기원 태권도 시범단 공연이 진행된 적이 있으나, 캘거리, 사스카툰에서는 처음 진행되는 것으로 이번에 열리는 국기원 시범단 공연은 태권도의 매력과 예술성을 체감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서 캐나다 현지인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류 인기의 확산과 더불어 캐나다 내 태권도에 대한 인지도와 인기도 함께 상승하고 있으며, 이는 2022년 초 캐나다갓탈렌트에 캐나다인으로 구성된 태권도팀이 출연하여 준결승전까지 진출한 사례에서도 느낄 수 있다.
K-컬처 영업사원 역할을 자처하는 이성은 문화원장은, “한-캐 수교 60주년을 맞이해서 작년에 이어 국기원 시범단을 캐나다에서 다시 한번 맞이하게 되어 기쁜 마음이다”며 “앞으로 태권도를 통한 문화교류로 양국의 관계가 더욱 풍성해지고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캘거리 국기원 태권도 시범단 공연에 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주캐나다한국문화원 웹사이트 (https://canada.korean-culture.org/ko/1253/board/594/read/123447)에서 찾아볼 수 있다.
또한 국기원 시범단의 밴쿠버 공연은 밴쿠버총영사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스카툰에서의 공연정보는 <2023 World Kimchi Canada Expo & Festival> 행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자료
-
링크
-
이전
-
다음